top of page

▷ 시스템

 

1부부터 6부까지의 설정을 모두 반영합니다. (6부라 함은 일순 이전까지 설정입니다.)

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을 수 있습니다. 적어도 5부까지는 모두 보신 분들의 러닝을 지향합니다.

대립 구도 특성과 죠죠의 기묘한 모험 본 시리즈의 라인을 따르다보니 극단적인 선악구도를 띄게 됩니다. 

'악' 역할의 NPC와 사상이 완벽히 일치하지 않더라도 돈으로 고용되었다거나, '선' 역할의 MPC에게 동의하더라도 완벽한 '질서선' 이 아닐수도 있습니다. 

스탠드의 능력을 비밀로 하는 것은 당연! 상대가 스탠드술사인지 알아채는 것도 구분 불가능! 여러분들은 서로가 스탠드술사임을 모르고 있고, 스탠드의 능력 또한 스탠드술사끼리는 알지 못합니다. 동료가 되거나 친구가 된 자들은 공유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'선' 성향의 스탠드술사들이 '악' 성향에게 자신의 스탠드를 들킬 시에는 안 좋은 효과 (즉 패널티) 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.

선 성향

 

▷ 파문전사

 

파문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파문을 이용해 흡혈귀에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으나 한 번에 결정타급 데미지는 주지 못합니다. 파문을 여러가지 도구와 결합하거나, 독자적인 기술을 만들어 사용하거나 스트레이초 / 리사리사와 같은 방어도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▷ 파문전사 & 스탠드술사

 

파문을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스탠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파문에 조금 더 의지하는 편입니다. 스탠드는 간단한 능력만을 사용할 수 있고, (3부 죠셉 죠스타의 허밋 퍼플과 같은 염사 / 이동 정도) 파문으로 독자적인 기술을 만드는 것은 때에 따라 가능 / 불가능이 나뉠 수 있습니다. (선라이트 옐로 오버 드라이브 : 가능, 샤봉을 사용한 샤봉 커터 : 불가능. 스탠드와 함께 사용하면 밸런스 붕괴가 우려됩니다.) 소수 합격 요소입니다.

 

▷ 스탠드술사

 

스탠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선천적인 스탠드술사와 화살에 찔려 스탠드술사가 된 자, 둘의 그룹만 있다는 설정입니다. 스탠드술사의 경우 스탠드까지 디자인해주셔야 합니다. 스탠드의 형태는 자유롭습니다. 한 사람 당 한 개의 스탠드만 가질 수 있습니다. 레퀴엠은 불가합니다. 3부의 쟝 피에르 폴나레프처럼 갑주를 한 번 더 벗어 능력에 조금 변화가 생기는 정도나 3부의 카쿄인 노리아키처럼 촉수 뻗기 / 에메랄드 스플래쉬 / 결계 등 여러가지 스킬을 만드는 것은 괜찮지만 4부의 키라 요시카게와 같은 제 1~3의 폭탄같은 경우는 설정상 가능하더라도 밸런스를 위해 자제해주세요. 

 

 

악 성향

▷ 석가면을 사용한 흡혈귀

 

'마티아스 가르시아'  의 최측근입니다. 소수 합격 요소이며 낮에는 햇빛을 피해 어딘가에 은둔해있지만 밤에는 아무런 문제 없이 행동할 수 있습니다. 상해를 입더라도 금방 회복하고 타인의 피를 흡수하면 그 회복이 더욱 더 빨라집니다. 스탠드 또한 가질 수 있지만 3부 DIO의 경우처럼 강력한 스탠드는 밸런스를 위해 가지지 못합니다. 햇빛과 파문에 약한 대신 신체 능력이 현저히 뛰어납니다. 

 

▷ 어둠의 일족

 

어둠의 일족 중 카즈, 에시디시, 와무우, 산타나만이 살아남았고 나머지 인원은 카즈에 의해 말살당했습니다. 살아남은 자들이 있다는 소문도 들리지만, 어둠의 일족은 태양을 극복하지 못하여도 괜찮으니 평화로운 삶을 살고 싶어했기에 딱히 영향을 주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. (설정 상 존재했던 자들이지만 신청서에 제출하지는 못합니다.)

 

▷ 시생인

석가면을 사용해 흡혈귀가 된 자들에게 생사와 관계 없이 흡혈귀의 엑기스를 주입당한 자들 중 그것을 견뎌낸 자만이 시생인으로 남아 존재할 수 있었습니다. 혹은, 죽음을 맞이하고서 석가면을 사용한 흡혈귀에게서 피를 받은 자들 또한 시생인이 될 수 있습니다. 시생인이 되는 시점은 조금은 느릴 수도 있으나 본 커뮤니티에 신청서를 제출할 때에는 이미 시생인이 된 채여야 합니다. (3부의 바닐라 아이스처럼 곧장 시생인이 되지는 않더라도, 후에는 시생인이 되어야 합니다.) 햇빛과 파문에 약하며 스탠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신체능력이 석가면을 사용한 흡혈귀만큼 뛰어나지는 않아도 스탠드는 밸런스를 위해 그들보다 웃도는 능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.

▷ 인간 

 

돈으로 고용되었거나, 과거 '마티아스 가르시아' 에게 충성을 맹세했거나 등등의 이유로 인간임에도 불구하고 '악'성향을 띈 자들입니다. (3부의 대다수의 빌런들은 돈으로 고용되었던 것이었고, 3부의 바닐라 아이스는 DIO에게 충성을 맹세했기에 가능하다고 판단되어 추후 추가하였습니다.) 꼭 NPC ??? 에게 충성을 맹세할 필요는 없습니다. 그저 성향이 원체 악이었으나 사상이 용케 맞아떨어졌다는 설정도 가능합니다. 어떠한 설정이든 개연성이 있다면 어느정도 허용하고 있습니다. (원작 1부~5부, 일순전까지의 6부 스토리에 어긋나지 않는 이상) 개인적으로 활동한다는 설정 또한 가능하지만 러닝 시에는 어느 정도 스토리를 따라주세요.

▷ 파문전사

파문전사이지만 과거 '마티아스 가르시아'  에게 충성을 맹세할 경우에만 제출이 가능합니다. 소수합격요소이며 아군인 악 성향을 공격하거나 흑막 등의 설정은 불가능합니다. 완벽히 마음이 '마티아스 가르시아'  에게 동해 있어야 합니다. 개인적인 이유로 흡혈귀가 되는 것을 택할 수는 있으나, (2부의 스트레이초 등...) 흡혈귀가 아닌 파문전사임에도 '악 성향' 을 선택한다면 정신지배를 제외한 다른 이유로 '마티아스 가르시아'  에게 충성을 맹세해야만 합니다.

bottom of page